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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CrowdStrike 업데이트 문제 해결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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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일 : 2024-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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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18일(현지시간) CrowdStrike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전 세계 IT 시스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사태의 발생 원인과는 무관하지만, 광범위한 여파를 감안해 마이크로소프트가 CrowdStrike 및 관련 업계와 협력해 어떻게 문제 해결과 고객 지원을 하고 있는지 업데이트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사태가 발생한 후,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 CrowdStrike 및 외부 개발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신속하게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많은 기업과 개인의 일상에 큰 혼란이 발생한 바, 저희는 고객들께 기술 지침과 지원을 제공해드림으로써 시스템을 안전하게 복구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취한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CrowdStrike와 협력해 솔루션을 자동화했습니다. CrowdStrike는 이번 문제에 대한 임시 해결책을 제안하고 이를 공지했습니다. 윈도우 엔드포인트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침은 Windows 메시지 센터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 수백 명의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 및 전문가가 고객과 직접 협력해 서비스 복구를 돕고 있습니다.
  • Google Cloud Platform (GCP) 와 Amazon Web Services (AWS)  등 클라우드 제공업체 및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해 업계 전반의 영향을 공유하고, CrowdStrike 및 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수동 복구 문서와 스크립트를 여기에 신속히 게시했습니다.
  • 애저 상태 대시보드(Azure Status Dashboard)를 통해 고객들께 현황 업데이트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 발생 이후 마이크로소프트는 쉼없이 대응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지원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CrowdStrike는 CrowdStrike대로 자사의 업데이트 오류를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인프라에서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확장성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다른 클라우드 업체들과도 협력해 가장 효과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때때로 기술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이번 CrowdStrike 사태와 같은 규모는 드물게 발생합니다. CrowdStrike의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는 약 850만대의 윈도우 디바이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비록 비율로는 전체 윈도우 디바이스의 1% 미만임에도 이번 사태로 인한 광범위한 경제적 및 사회적 영향은 핵심 서비스를 운영하는 많은 기업들이 CrowdStrike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번 사태는 글로벌 클라우드 제공업체, 소프트웨어플랫폼, 보안 공급업체 및 기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그리고 고객 등을 아우르는 IT 생태계의 상호 연결성을 보여주며, 안전한 소프트웨어 배포와 재해 복구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줍니다. 아울러, 업계가 발벗고 나서서 상호 협력할 때 빠르게, 또 가장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업계 전체의 발빠른 협력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새로 확인된 사항과 향후 계획에 대해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http://news.microsof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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